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어학연수 알아보기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요즘 시대, 나에게 가장 맞는 어학연수 프로그램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어학연수 알아보기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요즘 시대, 나에게 가장 맞는 어학연수 프로그램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성공적인 캐나다 어학연수를 위한 TIP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02-11 13:00 조회 : 101

본문

200282cf3e8933cb61ce2303a7049386_1549857355_6619.jpg
안녕하세요, 라입유학 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학생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어학연수를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시는 것들 중에서

영어실력은 향상시키고 싶어 연수는 계획하지만 처음부터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 비용적으로는 부담이 없으면서, 한국인이 너무 많은 환경은 피하고 싶고, 최대한 영어실력을 높이고 나서 돌아오는 것으로 목표를 둡니다.

캐나다 어학연수! 큰 맘 먹고 결정하셨을텐데, 가능하다면 위의 3가지 모두 충족시켜서 돌아오면 좋겠죠?

 

그럼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한 팁, 하나씩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학원 고르는 TIP

200282cf3e8933cb61ce2303a7049386_1549857406_1202.jpg
 

1. 나에게 맞는 어학원을 선택하자

어학원은 내가 처음 캐나다에 가서 영어를 접하게 되는 교육기관이 되는 곳으로, 학원의 커리큘럼 및 분위기 등 많은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본인의 성향 및 학업계획에 알맞게 어학원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먼저 가장 일반적인 예시로서, 어학원의 분위기 파악을 위하여 대형어학원 VS 소형어학원으로 나눠보겠습니다.

본인이 좀 더 액티브한 성격이라면 대형어학원을, 좀 더 세심하고 가족같은 분위기의 환경을 원한다면 소형어학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어학원의 경우,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본인의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형어학원의 경우, 대형보다 작은 규모이기 때문에, 좀 더 차분하고 꼼꼼한 성향의 학생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곳 입니다.

 

이러한 성향적인 부분 외에도 중요한 것은 본인이 좀 더 발전시키고 싶은 부분에 따라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현지에 위치한 다양한 어학원들 중, 각 기관들의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본인이 좀 더 집중하고 싶은 분야에 따라 선택한다면 더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일반회화& 스피킹, IELTS & TOEFL자격증시험, 대학입학반 등 프로그램 별로 좀 더 잘 알려진 어학원들이 있기때문에,

본인의 학업계획에 맞게 어학원을 선택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연수기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한 곳에 장기간 등록은 비추천!

어학연수의 경우, 일반적으로 단기간의 3, 6개월 또는 장기어학연수 1년 이렇게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어학원마다 분위기 및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상이하지만 웬만한 대형규모의 어학원이 아닌이상 한 곳에서 6개월 이상 공부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 곳에서 오랜기간동안 학업을 하게 될 경우, 제한적인 커리큘럼 및 반복되는 과정에 대하여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 있고, 그렇게 되면 학업에 대한 의지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너무 잦은 어학원 이동은 좋지 않지만, 장기간동안 어학연수를 계획하신다면 최소 2곳 이상의 어학원을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장기간으로 등록할 경우 할인혜택은 더 받아보실 수 있지만 학업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에는 학생분께서 습득하실 수 있는 

종류 및 내용에 다소 한계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년기간 이상의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캐나다로 출국 전 6개월 기간정도만 등록하고 남은 어학연수 기간에 대한 어학원선택을 위하여 

현지에서 직접 방문 및 상담을 통하여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실력 향상하기 TIP

 

1. 한국말은 적게, 영어는 많이

당연한 내용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현지에 도착 후 맘처럼 쉽게 되지 않은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어학연수 결정을 후 적지 않은 비용을 부담하면서까지 비행기를 타고 캐나다에 왔다면, 

현지라는 점을 잘 활용하여 이 곳에서 가능한 할 수 있는 활동 및 경험을 많이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말을 하지 않기 위해서 한국인을 피할 것 까지는 없지만 좀 더 의식적으로

현지인 & 외국인 친구들과 더 만나 대화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어떤 학생의 경우, 너무 열심히 영어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넘쳐 한국인들과의 교류를 최소화 하며,

몇 안되는 한국친구들과도 한국말이 아닌 영어로 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학생 스스로 만족할 정도로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

 

물론, 타지에서 혼자 생활을 하게 되면 외롭거나 의지해야 할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큰 기회가 주어졌을 때, 잘 활용하신다면 본인의 영어실력은 배로 향상 될 것 입니다. 

 

200282cf3e8933cb61ce2303a7049386_1549857641_5378.jpg


200282cf3e8933cb61ce2303a7049386_1549857642_2111.jpg

2. 적극적인 액티비티 참여

한국의 100배 이상의 면적을 갖고 있는 캐나다라는 나라에서는 정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많습니다.

특히 자연과 관련된 활동들이 많아 여름, 겨울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어학연수의 대표적인 도시 밴쿠버의 경우, 로키 마운틴, 딥 코브, 잉글리쉬 비치 등 가까운 곳에서부터 

다양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집 밖으로(?) 나가서 활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캐나다는 파티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다양한 기념 및 축하파티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앉아서 문법 및 단어만 외우는 것보다 나가서 파티도 즐기며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한마디라도 더

영어를 사용하신다면 즐기면서 똑똑하게 영어를 배우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홈스테이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홈스테이 가족들과 모여 음식 및 활동을 즐기거나 직접 파티에 함께 가자고

제안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안을 받았을 경우에, 일단 "YES"라고 대답하셔서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3. 캐나다 현지 교회

이 경우에는 기독교 종교에 해당하시는 분들께 해당하는 내용이될 텐데요,

교회라는 특성상, 사람들이 보다 너그럽고 마음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혹시나 내가 영어가 부족하더라도 이해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독교 신자분이시거나 혹은 친구 따라서 부담없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추수감사절(Thanks giving Day)이나 크리스마스(Christmas Day)와 같은 특별한 날에

모임을 통하여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영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경험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을 바탕으로 캐나다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어학원 및 프로그램 선택, 연수학비 등에 대하여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하여 연수 계획하시는 데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함께 RIPE 하세요 :)

전송중...

tel:02-6013-2672 상담문의 ▲▲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