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코업프로그램 알아보기

대학생, 직장인들을 위한 성공적인 스펙업, 코업 프로그램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코업프로그램 알아보기 대학생, 직장인들을 위한 성공적인 스펙업, 코업 프로그램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캐나다 코업비자에 대한 A~Z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04-08 14:59 조회 : 175

본문

안녕하세요 라입유학입니다.

최근들어 캐나다 코업비자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캐나다 코업 비자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정인지와 비용에 대해서 전반적인 안내를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84d81aacbb049d68817a3df8afbc19e9_1554702890_1175.jpg

1. 캐나다 코업비자란?


캐나다 코업비자는 다른 의미로 캐나다 인턴쉽 과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인턴쉽 과정은 학생이 선택하는 과정에 따라 유급이 될수도 있으며 무급 인턴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연방 이민국에서는, 코업 또는 인턴쉽 기간이 전체 공부 기간의 5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유효한 학생비자를 보유한 학생들에게 코업 또는 인턴쉽 워크퍼밋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업비자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코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부터 유효한 입학허가서를 발급 받은 후에 학생비자와 함께 코업/인턴쉽 비자를 같이 신청하게 됩니다.

 

84d81aacbb049d68817a3df8afbc19e9_1554702921_0233.png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어학연수를 계획 중인 학생들 사이에서 아주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는 코업비자는, 별도의 코업비자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코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에서 발급한 입학허가서를 바탕으로 학생비자와 워크퍼밋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며, 이를 흔히 코업비자라고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2. 캐나다 코업비자의 장점은?


코업비자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와 어학연수가 가진 특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과정으로, 두 과정에 대한 대안으로써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캐나다 코업비자에 대한 장점을 다른 과정과의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4d81aacbb049d68817a3df8afbc19e9_1554702969_903.png
 

워킹홀리데이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도시를 선택하여 캐나다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제한된 숫자 (연간 4,000명)에 대해서만 무작위로 추첨 발급되기 때문에, 신청 후 결과가 나올때까지 마냥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워킹홀리데이비자를 받고 출국을 하더라도, 짧게는 2~3개월 이상의 어학연수 과정을 통해서 현지 정착을 도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온 학생분들 중 70% 이상이 현지에서 어학연수 과정을 별도로 등록하여 적응기간을 거친 후 구직 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구직활동을 할때에도 특정 전공 분야로의 취업이 제한되어 스타벅스, 팀호튼과 같은 커피숍이나 한인이 운영하는 숙박업소 등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어학연수만 하기에는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이 아쉬우며,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서 취업을 준비할 때 크게 도움이 되는 부분이 없다보니, 요즘 학생들은 어학연수와 캐나다 근무 경력을 모두 쌓을 수 있는 코업비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캐나다 코업비자의 장점

▣ 어학연수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짧게는 6개월부터 최대 2년가지 공부와 일을 모두 할 수 있다

▣ 코업과정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비지니스, 호텔, IT, 공항 등)

▣ 유급 인턴쉽의 경우에는 학비 이상의 소득을 벌 수 있다

▣ 국내로 귀국하여 이력서에 쓸 수 있는 스펙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캐나다에서 영어 전공과정 공부와 일을 할 수 있는 코업과정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으나, 1~2년 코업 과정은 보통 600만원부터 800만원 이내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6개월~1년 가량 근무를 하게 되면, 학비 이상의 소득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어학연수보다 훨씬 저렴하게 캐나다 스펙을 쌓으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캐나다 코업과정, 학교 선택은?


최근들어, 코업과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면서 캐나다 내에서 코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교를 선택하실 때에는 단순 학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업과정 학교 선택시 고려사항은?

▣ 내가 희망하는 전공 과정을 제공하는지?

▣ 코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 연계가 얼마나 잘되어있는지?

▣ 유급코업인지 또는 무급코업인지?

▣ 내가 희망하는 도시에서 해당 과정을 제공하는지? 등등

일반적으로 코업을 제공하는 학교들은 밴쿠버와 토론토에 대부분 위치해 있으며, 최근들어 퀘백주 몬트리올에도 코업 프로그램들이 개설되고 있습니다.

코업을 통해 선택가능한 전공 분야

호텔, 관광(Hospitality)

일반 사무직 (Business)

국제무역 (International Business)

서비스직 (Customer Service)

IT (Information Technology)

코업과정으로 일반적인 토론토와 밴쿠버에서 코업 과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학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84d81aacbb049d68817a3df8afbc19e9_1554703042_0583.png

4. 캐나다 코업과정 선택시 주의사항


캐나다 코업비자는, 현지에서 학업과 현장 실습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수년간 대학생들 또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캐나다에서 영어 공부를 하면서 현지 회사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점차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소 6개월부터 최대 2년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공 공부와 근무가 가능합니다.

1. 다양한 장점이 있는 코업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이 과정이 나에게 정말 맞는지를 신중하게 고민 후 선택하여야 합니다.

 

84d81aacbb049d68817a3df8afbc19e9_1554703071_5928.png
 

2. 코업프로그램을 진행할때에 있어서, 전공 분야에 대한 경력과 유급코업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모든 코업 프로그램이 유급인턴쉽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무급인턴쉽으로 진행되는 곳도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단, 무급 코업을 희망할 경우에는 보다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