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그외 지역(AB,KS,MN)

ON주와 BC주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 위치한 대학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그외 지역(AB,KS,MN) ON주와 BC주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 위치한 대학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세이트컬리지 입학설명회 후기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02-01 15:49 조회 : 214

본문

1913년에 설립된 SAIT 컬리지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 교육기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전체 full-time 재학생 수는 16,000명이며, 그 중 국제학생 1,200명 (한국 학생 150명)이 재학 중입니다. 또한 Economist가 선정한 세계에서 4번째로 살기 좋은 도시에 선정된 캘거리 다운타운에서 지하철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캠퍼스 내에 지하철역이 위치하여 있어 접근성이 아주 용이하다고 하죠.. 

Technology 분야에 큰 강점을 두고 있는 SAIT 컬리지는 IT(Information Technology), 엔지니어링(Engineering), 건설(Construction), 공장(Manufacturing) 등의 IT계열 학과로 매우 유명한 학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건계열, 호텔경영 및 요리학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6fe91e8ba914fc95f82d103ed9ac673_1549003303_762.jpg
1. SAIT 컬리지 관련 Q&A

 

Q. SAIT 컬리지는 100여명의 한국 학생들이 재학중이시지만, 아직 국내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학교입니다.간략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A. 지난 수년간 한국 마케팅이 크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아직 국내에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SAIT 컬리지는 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곳 으로 유명한 캘거리 도시에 위치하여있으며, 이 외에도 오일샌드, 저렴한 물가 & 세금, 2026년 동계올림픽 개최 후보지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살고 있으면서 느낀 점은 캘거리 도시 평균 연령이 35세로 도시가 젊고, 다양한 대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폭 넓은 취업 기회가 제공되며 PST(Provincial Sale Tax)가 없어 체감 물가가 타 지역대비 10% 이상 저렴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SAIT 컬리지는 공대계열 학과들에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저희 학교 VP의 교육 이념이 "Every Student has to graduate with a job"인 만큼 학생들에게 좋은 취업 기회를 제공해 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16fe91e8ba914fc95f82d103ed9ac673_1549003391_0465.png
 

 

Q. SAIT 컬리지 캠퍼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SAIT 컬리지는 캘거리 다운타운에서 불과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SAIT STATION라는 이름의 지하철역이 캠퍼스 내에 있어서 8분이면 다운타운 이동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 개의 캠퍼스 만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서 풀타임 재학생 16,000명이 공부를 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규모의 캠퍼스 입니다. 캠퍼스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학생들에게는 최적의 환경이며, 생활비 뿐만 아니라 임대료 또한 타 대도시 대비 상담히 저렴한 편입니다.  

 

16fe91e8ba914fc95f82d103ed9ac673_1549003441_1411.png
 

 

Q. 주변 물가와 임대료가 어느 정도로 저렴한가요?

 

A. 우선 주정부판매세(PST)가 부과되지 않아 타 지역대비 10% 이상 저렴한 물가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와 반대로 임금은 타 지역대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업군으로 부족하지 않은 생활이 가능합니다. 임대료 또한 제가 거주중인 콘도(Condo) 2bedroom 기준으로, 약 1,400-1,500불 정도이며 토론토, 밴쿠버 등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한 편입니다.

 

이처럼 다운타운에 위치한 콘도들이 저렴하기 때문에 학생분들에게 기숙사나 홈스테이 외에 다운타운 콘도에서 거주하면서 도심의 삶과 공부를 함께 경험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세이트컬리지 주요 추천학과 Q&A


Q. 밴쿠버 BCIT와 캘거리 SAIT는 Institute of Technology로는 캐나다 현지인들에게 워낙 유명한 학교입니다. 한국 학생들에게 추천해 주는 학과로는?

 

A. Technology 계열 프로그램들이 워낙 세부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학과들이 높은 취업률과 연봉을 자랑하기 때문에 추천해드릴 학과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아래는 담당자분께서 추천해주신 학교 list 입니다.

SAIT 컬리지 추천 Diploma (2년) 과정

-건축학과 (Architectural Technology)

-엔지니어링 디자인(Engineering Design and Drafting Technology)

-호텔경영학과 (Hospitality Management)

-화학연구학과 (Chemical Laboratory Technology)

-석유공학과 (Petroleum Engineering)

-의료초음파학과 (Diagnostic Medical Sonography)

-응급의료학과 (Medical Technology Paramedic)

-방사선학과 (Medical Radiologic Technology)

-그래픽디자인 (Graphic Communications and Print Tecchnology)

-항공정비학과 (Aircraft Maintenance Engineering)

 

SAIT 컬리지 추천 학사학위 (4년)과정

-석유공학 학사학위 편입과정 (Bachelor of Applied Technology Petroleum Engineering)

-건설 PM학과 (Bachelor of Science Construction Project Management)

 

추천해드릴 학과들이 많지만, 우선 많은 국제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학과들과 취업률이 높은 학과들 위주로 말씀드려보았습니다.

  

Q. 캘거리 도시 특성상, 석유공학과에 특히 관심이 가는데 어떤 과정인가요?

 

A. 캘거리가 위치한 알버타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석유산업 지역으로, 관련 분야의 오일 및 천연가스 탐색, 드릴링, 제작, 시설 디자인, 경제 분석 등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특히, 위에서 추천드린 석유공학 학사학위 과정은, 국내에서 2년 이상 공대 또는 과학(Engineering or Science) 분야를 공부 한 학생들이 3학년으로 편입하여 2년내 학사 학위(Bachelor's Degree) 취득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SAIT 컬리지 석유공학과 졸업생들의 대부분은 유전 분석가, 드릴링 기술자, 시설정비 기술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분야에 대한 임금 수준이 높은 편입니다.  


16fe91e8ba914fc95f82d103ed9ac673_1549003619_5074.png

Q. 공대 계열은 워낙 유명해서 추천학과들이 많은데, 혹시 이 외에 추천해 주실 학과가 있다면?

 

A. 보건, 요리 및 호텔경영, 용접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용접학과의 경우,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아 (International Accreditation) 졸업 후 비단 캐나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관련 분야에서 근무가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한국 학생분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졸업 후 국제유학생들을 포함하여 100%의 취업률를 자랑합니다.

 

또한 평균 연봉이 약 $55,000에 달하는 고연봉 직업군으로 입학기준 또한 까다롭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입니다.


요리 및 호텔경영학과는 최근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시설 리노베이션을 마쳤으며 올해 9월부터는 최신식 시설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로키산맥이라는 세계적인 관광지가 인근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으로 관광 및 호텔 산업에 대한 꾸준한 취업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교적 낮은 영어점수 (아이엘츠 5.5)로 입학이 가능한 요리 & 제과제빵 학과는 모두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가진 학과들입니다.


보건 학과는 입학 요건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나, Pre-Health 과정이 요구되지 않으며 국제 학생의 입학이 모두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간호학과나 수의학과, 치위생학과 등은 없지만 반대로 타 지역에서 제공하지 않는 의료 초음파, 방사선, 응급의료학과 등을 제공하며 이들 모두 졸업 후 97% 이상의 높은 취업률과 연봉을 받는 직업군입니다.  

 


3. 세이트컬리지 입학 요건 및 진행 관련 Q&A


16fe91e8ba914fc95f82d103ed9ac673_1549003706_2534.png

Q. SAIT 컬리지 입학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A. SAIT 컬리지 입학을 위해 요구되는 영어 조건이 타 지역 컬리지와는 조금 상이한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엘츠 6.0 (각 항목별 5.5점 이상)을 받으면 입학이 가능한 것과는 달리, ※ SAIT 컬리지는 아이엘츠 각 항목별로 최소 6.0점 이상을 받아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현재 2019년 9월 학기는 이미 입학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입학 신청 후 서류 검토를 완료하는 시기까지 약 4-8주 정도 소요됩니다. 영어성적은 2019년 8월 1일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Q. 많은 학생분들이 SAIT 컬리지의 입학 진행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하는데요?

 

A. 네, 저도 그런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입학 과정을 간소화 하여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결과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WES를 통해서 서류를 제출하고 그 이후에 내부적으로 추가 검토가 이루어지는 등 다소 복잡한 과정이었으나, 몇달 전부터는 관련 서류들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학교 내부 Admission Team에서 검토를 완료 후 입학허가서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스웨이 파트너 어학기관들을 추가적으로 넓히는 중이며, 기존의 Global Village 뿐만 아니라, ILAC, ILSC, Inlingua, Quest 등의 어학원과도 패스웨이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다양한 어학원에서의 패스웨이 입학 선택 가능합니다. 물론 SAIT 컬리지 자체 부설 어학과정인 ELF를 통해서도 조건부 입학이 가능합니다.


Q. 추가적으로 SAIT 컬리지 입학을 희망하시는 학생들에게 조언해 주실 말씀은?

 

A. 저희 SAIT 컬리지는 학생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국제학생들에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컬리지내 스포츠팀(Varsity Sports Team)에 국제학생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축구, 농구, 골프 등 원하는 스포츠팀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분 뿐만 아니라 함께 오시는 가족, 자녀분 들에게 무료로 학생비자 연장, PGWP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학기 내내 국제학생을 위한 캠퍼스 투어, OT, 크리스마스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되어 있으며 학생분께서 원하시면 1:1 상담도 가능하여 다방면으로 학생들의 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저희 SAIT 컬리지는 2020년까지 한국 학생 수를 약 10%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급진적인 성장보다는 정말 캐나다에서의 학업 및 취업 그리고 정착을 진지하게 고려하시는 학생분들에게 최적의 환경으로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