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온타리오(ON)

캐나다 교육, 문화 그리고 교육의 중심지인 온타리오주 대학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온타리오(ON) 캐나다 교육, 문화 그리고 교육의 중심지인 온타리오주 대학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오타와 알곤퀸컬리지 입학설명회 후기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10-22 10:18 조회 : 23

본문

안녕하세요 라입유학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최근 저희 라입유학 강남지사에서 진행된 캐나다 오타와 알곤퀸컬리지(Algonquin College) 입학설명회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타와 알곤퀸컬리지에 상주하시며 국제학생 교류 업무를 도와주시는 담당자분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입학을 희망하시는 학생분들에 대한 상담과 학교 및 도시 소개를 진행해주셨는데요. 2020년 알곤퀸컬리지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내용들을 Q&A 형태로 공유해드리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41a34841740cd85e8ed0d9001989b39b_1571706983_4042.jpg
 

1. 알곤퀸컬리지 소개(Algonquin College)

 

캐나다 수도가 토론토가 아닌 오타와(Ottawa)인 점은 다양한 역사적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캐나다 독립 초기 프랑스인이 주축이된 몬트리올과 영국인들이 주축이된 토론토가 서로 캐나다 수도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결국에는 두 도시의 중간에 위치한 오타와(Ottawa)가 수도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오타와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위치한 도시들 중에서도 가장 두가지 특색을 모두 가지고 있는 도시로써, 다양한 지리적 이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타와에 위치한 알공퀸컬리지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 컬리지 중 하나로 약 22,000명의 풀타임 재학생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175여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자동차로 약 5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보니, 한국 분들에게는 아직 널리알려지지 않았으며, 올해 기준으로 약 60~70명의 한국 유학생들이 알공퀸컬리지에 재학중입니다. 알공퀸컬리지는 오타와 메인캠퍼스를 비롯하여, Pembroke, Perth 지역를 포함 총 3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수도이자 캐나다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인 오타와의 인구는 약 100만명 수준으로, 토론토의 1/3 정도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될 만큼 안전한 치안과, 경제, 정치의 중심 도시 역할을 수행하며 우수한 교육수준과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1a34841740cd85e8ed0d9001989b39b_1571707027_3432.jpg

2. 알곤퀸컬리지에 재학중인 한국 학생이 많지는 않은데, 지금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캐나다 수도인 오타와에 위치한 저희 알곤퀸컬리지는 지금까지 한국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분이 계시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한국 학생비율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저희 알곤퀸컬리지는 캐나다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 컬리지 중 하나로 풀타임 재학생수가 약 22,000명, 그중 국제학생이 약 4,000명 그리고 한국 유학생수가 약 80-90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도인 특성상, 오타와 도시에 거주하는 인구의 약 30% 가량이 공무원이거나 또는 준공무원 가족 구성원이며 이로 인해 오타와 전 지역에 걸쳐서 우범지대가 없다고 알려질 정도로 도시가 깨끗하고, 생활 및 교육 수준이 높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41a34841740cd85e8ed0d9001989b39b_1571707073_2568.jpg
 

2. 알곤퀸컬리지 오타와 지역 자녀무상교육에 대해

 

저희 알곤퀸컬리지에 재학중인 학생분들이 자녀분들은 공립 교육청 (칼튼 교육청과 오타와 카톨릭 교육청) 에서 ESL 기간부터 자녀무상교육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과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자녀분들에게 영어 공부 뿐만 아니라 French Immersion School 진학을 통해서 프랑스어를 습득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특히, 만 4, 5세의 Junior Kindergarten과 Senior Kindergarten의 경우 50:50의 비율로 영어와 프랑스어 로 수업이 진행 (매주 월~금까지 요일을 바꿔가면서 진행. 예. 월요일 영어 화요일 프랑스어, 수요일 영어 등) 되기 때문에 영어와 프랑스어 습득에 함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 저희 오타와 알곤퀸컬리지 자녀무상교육에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알곤퀸컬리지 2020년 9월 입학지원시 참고사항은?

 

 

알곤퀸컬리지 2020년 9월학기 입학지원은 이미 시작이 되었습니다. 저희 알곤퀸컬리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ㅇ비학지원 과정은 아래와 가습니다.

1. 입학지원

2. 입학허가 (약 4주 내외 소요)

3. 입학허가서 발급 3~4주 내로 첫 학기 학비 납입

4. 최종 입학허가

영어 점수가 없으신 분들 중에서 정규과정 자리 확보를 위해서 조기에 지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아이엘츠 시험을 볼 예정이라는 시험 등록증(또는 영수증)을 함께 제출하시면 시험결과가 나오는 기간까지 영어 점수 제출을 유예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 입학지원시 부설 ESL 과정 + 정규과정을 함께 지원하신 뒤에, 영어 성적을 획득하시게 되면 부설 ESL 과정을 취소하는 것도 별도의 페널티 없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학 요건이 없으신 경우에도 입학지원 후 원격 온라인 시험을 통해서 국내에서 수학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수학 시험의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어느정도 수학 과목을 수강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준비를 통해서 충분히 통과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캐나다 수도에 위치한 특성상, 알공퀸컬리지가 위치한 오타와에는 국내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하시면서 주재원 등으로 파견 나온 한인 커뮤니티가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또한 알공퀸컬리지를 찾으신 분들은 우수한 치안, 높은 학군 등을 이유로 오타와 생활에 만족도가 높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오타와지역은 토론토와 비교해서는 저렴한 주거비용을 자랑하지만, 자녀무상교육 등으로 많이들 선택하시는 런던, 킹스턴 등 기타 중소도시 대비 주거비용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알공퀸컬리지는 아래 학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캐나다 수도의 장점을 가진 오타와에서 거주하길 희망하시는 분

▣ 다양한 보건계열 전공 과정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

▣ IT 및 컴퓨터 학과 졸업 후 카나타 지역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

▣ 일부 디플로마(2년제) 과정을 1년 단기내 졸업하기를 희마하시는 분 (3년 PGWP)

▣ 오타와의 우수한 학군, 치안 등으로 부설 ESL 과정부터 자녀무상교육을 희망하시는 분

캐나다 공립컬리지들은 대부분의 공립 교육기관들이 대동소이하며 커리큘럼의 큰 차이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교육의 수준 자체는 큰 차이가 없으나, 각 도시 및 지역의 특성에 따라 보다 강점을 둔 학과들이 다르며 또한 각 도시의 분위기로 인해 학업생활을 만족도가 크게 좌우되기도 합니다.

저희 라입유학은, 캐나다에서 10년 이상 거주(BC주 및 ON주)에 거주한 전문가를 통해 각 도시에 대한 현실적이며 정확한 분위기, 그리고 각 학교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들을 모두 꼼꼼히 비교하여 학생분들이 성공적인 캐나다 유학을 시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들며,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올바른 길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