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캐나다 소식 모아보기

라입유학은 캐나다 컬리지 및 교육청 지정 공식 유학원입니다.

캐나다 소식 모아보기

캐나다 신규 이민제도 도시 확정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06-24 15:11 조회 : 229

본문

안녕하세요 라입유학입니다. 오는 연말 또는 내녀초 시행을 목표로 진행중인 캐나다 신규 파일럿 이민제도인 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rogram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과거 저희 블로그에도 여러차례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rogram은, 올해말 시행을 목표로 보다 낮은 이민장벽을 캐나다 주요 주(Province)의 외곽도시들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가을쯤 확정 발표될 예정이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시기 바라며, 오늘 안내해드릴 RNIP에 대상이 되는 11개 도시는 확정이 되었으니, 본 이민제도를 통해 유학 후 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미리부터 관심을 가지시면 학교선정 및 학과 선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8c9e0259365ec92ef26c0408524a251_1561356583_6138.png

1. 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rogram이란?


본 이민제도의 "명칭"에도 나타나 있듯이, 캐나다에 위치한 소규모 도시 또는 커뮤니티의 경제 활성 및 이민자 유입을 목적으로 오는 연말부터 5년 동안 시행될 예정인 캐나다 신규 이민제도입니다. 대서양 지역에 위치한 뉴브런스위크, 노바스코시아 등에서 진행중인 AIPP 제도와 상당히 유사한 형태로 시행될 예정인 본 이민제도는, 오는 4월까지 대상 도시들에 대한 접수를 받은 후에 그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총 11개의 커뮤니티가 선정이 되었으며, 각 주별 선정된 도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Ontario (온타리오주)

Thunder Bay (컨페더레이션컬리지)

Sault Ste. Marie (솔트컬지)

Sudbury (캠브리안컬리지)

Timmins (노던컬리지)

North Bay (카나도르컬리지)

Manitoba (마니토바주)

Gretna-Rhineland-Altona-Plum Coulee

Brandon

Saskatchewan (사스카츄완주)

Moose Jaw (사스카츄완폴리텍)

Alberta (알버타주)

Claresholm

British Columbia (브리티시콜롬비아주)

West Kootenay

Vernon (오카나간컬리지)

기존에 예상한 것 보다 더욱 작은 수의 도시들만 선정이 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해당 도시내에 공립 컬리지가 위치한 지역은 총 7곳으로 공립컬리지의 명칭은 해당 도시 옆에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국내에 우수한 커리큘럼과 취업 기회로 널리 알려진 4개 학교에 대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2. 컨페더레이션컬리지 (ON주 썬더베이)


썬더베이에 메인캠퍼스를 둔 컨페더레이션컬리지는 기존에도 한국 학생들에게 어느 정도 알려진 인지도가 있는 공립컬리지 입니다. 특히, 항공정비학과, 치위생학과, 영화제작학과, 유아교육학과 등의 프로그램에 강점을 두고 있는 컨페더레이션컬리지는, 금번 RNIP 커뮤니티 선정으로 인해 유학 후 이민을 계획하시는 학생분들에게 더욱 낮은 이민장벽으로 큰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캠브리안컬리지 (ON 서드버리)


캠브리안컬리지가 위치한 서드버리 지역은 "캐나다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로 손꼽힐 정도로 매년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문화, 실내외 레크레이션, 외식 산업을 중심으로 중소형 규모의 비지니스들이 지역 경제를 이루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구리 광산(Nickel) 산업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할 정도로 핵심 경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새롭게 시행 예정인 캐나다 Northern and Rural Immigration Program의 예정 도시들 가운데, 가장 큰 인구 및 경제 규모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는 서드버리 지역은, 도시 내에 3개의 우수한 공립교육기관이 위치해 있어 높은 교육 수준과 함께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재학중인 5,000여명의 학생 중 국제학생은 약 1,200명 수준이며 이 중 한국학생은 불과 10여명 남짓으로 한국 학생의 비율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또한 매 수업들의 사이즈도 평균 15명 내외로, 학생 한명한명에게 집중할 수 있는 구조가 캠브리안컬리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4. 사스카츄완폴리텍 (SK주 무스조 캠퍼스)


사스카치완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 중 96% 이상이 주정부 또는 연방정부로 부터 인가된 프로그램들이며, 이처럼 우수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87% 이상의 수준을 지난 수년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스카치완 컬리지의 장점 중 하나는 작은 규모의 수업 (최소 12~최대 24명으로 구성)이며, 약 45개의 국제학생만을 위한 장학금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사스카치완 컬리지에 재학중인 전체 학생수는 풀타임 기준으로 약 10,000명이며, 이 중 10% 가량인 1,000명이 국제학생입니다. 매년 약 30명의 한국 유학생들이 사스카치완 컬리지에 입학하고 있으며, 국제학생 입학자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스카치완 컬리지를 선택하는 국제학생의 수가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스카치완 주정부의 낮은 이민 장벽 때문입니다.

기존의 낮은 SK주 주정부 이민과 함께 RNIP 정책으로 유학 후 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게 보다 유리한 장점이 예상됩니다. 사스카츄완폴리텍은 총 4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무스조(Moose Jaw)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뛰어난 코업 연계 기회로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높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5. 오카나간컬리지 (BC주 버논 캠퍼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켈로나에 위치한 오카나간컬리지는, BC주를 대표하는 주요 공립컬리지 중 하나로 밴쿠버에서는 자동차로 약 4시간, 비행기로는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구 약 200,000만명의 도시인 켈로나는 BC주의 대표도시인 밴쿠버와 알버타주를 대표하는 캘거이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BC주의 중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로나의 장점은 뚜렷한 사계절과 저렴한 주거비용, 그리고 같은 도시에 위치한 UBC 오카나간캠퍼스로의 용이한 편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휴양지 답게, 호텔경영, 요리, 마케팅 등의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으며, 또한 지역 인근에 오카나간 호수의 지리적 이점에 특화된 수자원공학(Water Engineering Technology), 항공운항, 항공정비, 유아교육학과 등의 프로그램들도 매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BC주 중남부에 위치한 켈로나 지역의 가장 큰 장점은 1년 내내 포근한 기후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