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상담예약 모바일약도 카톡상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전화상담 카톡상담 자주묻는 질문 오시는 길

캐나다 소식 모아보기

라입유학은 캐나다 컬리지 및 교육청 지정 공식 유학원입니다.

캐나다 소식 모아보기

2월 셋째주 캐나다 이민 뉴스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등록일 : 19-02-25 12:42 조회 : 112

본문

71e8dcc40b6a36d32fc1a4dc9cf23c2e_1551066010_9538.jpg

 

안녕하세요 라입유학입니다. 지난 한주간 캐나다 이민 관련된 소식들을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Express Entry 추첨, PGWP 신청 요건 변경, BC 주 Tech Pilot 추첨 등 다양한 이슈들이 있으니 캐나다 유학, 이민 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캐나다 익스프레스엔트리 추첨 (Draw #111)

 

지난 2월 20일, 총 3,350명의 후보자들에게 인비테이션을 발급하는 익스프레스 엔트리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추첨을 포함하여, 2019년들어 지금까지 총 14,500명의 후보자들에게 영주권 인비테이션이 발급되었습니다. 2015년 익스프레스엔트리 제도가 도입된 이후 1~2월 중 가장 많은 후보자들에게 인비테이션이 발급된 것입니다. 

 

 

금번 익스프레스 엔트트리 추첨 커트라인은 CRS 457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번 추첨 커트라인 점수가 438점인 것을 감안한다면, 약 19점 상승하였습니다.

이처럼 커트라인 점수가 큰 폭으로 오른 것은 지난번 추첨 이후 약 21일 간의 기간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마니토바, 브리티시 컬럼비아 및 온타리오주에서 최근 실시한 주정부 노미네이션(Provincial Nomination) 인비테이션 발급 또한 커트라인 점수 상승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정부로부터 노미네이션을 받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CRS 점수 추가 60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커트라인 점수인 457점을 기록한 동점자들에 대해서는 tie-break rule이 적용되었으며, 2018년 12월 6일 12:38:11 UTC 이전에 접수한 후보자들이 인비테이션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점자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여, 커트라인 점수 대에 해당하시는 후보자들은 조금 더 일찍 프로필 작성을 완료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2. 익스프레스엔트리 연계 주정부 노미네이션

 

지난 몇주간, 온타리오, 마니토바 그리고 브리티시컬럼비아에서 주정부 노미네이션이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3개의 주를 합하여 총 900 개의 주정부 노미네이션 인비테이션이 발급되었으며, 이를 수령한 후보자들은 자동으로 연방정부 익스프레스 엔트리에 추가로 600 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마니토바주정부이민(MPNP) 추첨은 지난 2월 15일 진행되었으며, Skilled Worker Overseas 를 통해 총 268명의 후보자들에게 인비테이션이 발급되었습니다. 인비테이션을 받은 후보자들은 익스프레스엔트리 ID, 고용주 인증코드 및 In-Demand Occupation List에 명시된 직업군과 매칭되는 최소 6개월 이상의 최근 근무경력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금번 추첨으로 인해, 마니토바 주정부이민을 통해 인비테이션을 받은 후보자들은 올해들어 벌써 1,500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또한 2월 5일과 2월 19일 두차례에 걸쳐 총 369명의 후보자들에게 인비테이션을 발행하였습니다.

온타리오주 또한 프랑스능력이 있는 Skilled Worker 총 90 명에게 인비테이션을 발급하였습니다.

 


3. PGWP 신청 요건 변경

 

캐나다에서 일정 기간 교육과정을 이수 후 신청하게 되는 오픈워크퍼밋인 Post Graduate Work Permit 신청 요건이 일부 완화되었습니다. 기존 학교가 최종 성적을 발표하는 시기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해야 하던 것이 180일로 연장되었습니다.

또한 PGWP 신청시에 요구되었던 유요한 학생비자 보유 요건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유학생들은 졸업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PGWP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졸업 후 휴식을 원하는 학생들은 국내로 복귀 후 국내에서 PGWP 를 신청하는 것 또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PGWP는, 캐나다 연방정부가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일정 기간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면 신청이 가능한 오픈 워크퍼밋입니다. 미국의 OPT와는 달리 잡 매칭이 별도로 요구되지 않으며, 2년 이상의 교육과정을 풀타임으로 이수한 학생들은 최대 3년 PGWP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시에 Job Offer가 요구되지 않아 유학생들에게 원활한 구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캐나다소개
캐나다컬리지
코업·어학연수
프리미엄 조기유학
이민, 학과추천 서비스
지식정보 커뮤니티
상담문의
회원